2025년 베트남의 소비자 가전소매 판매량은 완만하게 감소세로 전환했습니다. 이러한 추세의 주요 요인은 주요 제품 카테고리가 성숙하고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입니다. 베트남 경제는 안정적인 GDP 성장 궤도를 유지하고 있지만, 인플레이션 압력과 경제 전반의 불확실성이 산업을 그늘지게 하고 있습니다. 소득 전망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약화되면서 많은 가구가 소비 의욕을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Euromonitor International의 조사 보고서 "베트남 소비자 가전 시장"은 베트남의 가정용, 휴대용, 차량용 소비자 가전시장 규모와 형태에 대한 국가 차원의 종합적인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최신 소매 판매 데이터를 제공하여 성장을 주도하는 부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업, 주요 브랜드를 파악하고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신제품 개발, 유통, 가격 문제 등)을 전략적으로 분석했습니다. 예측은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를 보여줍니다.
대상 제품: 컴퓨터 및 주변기기,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가정용 소비자 가전제품, 휴대용 소비자 가전제품, 휴대용 소비자 가전제품
데이터 범위 : 시장 규모(분석 및 예측), 기업 점유율, 브랜드 점유율, 유통 데이터
이 보고서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소비자 가전시장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
성장분야를 파악하고, 변화를 촉진하는 요인을 파악합니다.
경쟁 환경, 주요 시장 진출기업, 주요 브랜드 이해
5년 예측을 통해 시장이 어떻게 발전할 것으로 예측되는지 평가
Euromonitor International은 시장 조사 보고서, 비즈니스 참고서, 온라인 정보 시스템 출판 분야에서 5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런던, 시카고, 싱가포르, 상하이, 상하이, 빌뉴스, 두바이, 케이프타운, 산티아고, 시드니, 도쿄, 벵갈루루, 상파울루, 서울, 홍콩, 뒤셀도르프, 멕시코시티에 사무소를 두고 100개국에 애널리스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이 회사는 독자적인 역량과 다양한 시장을 이해하고, 정보에 기반한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자원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목차
목차와 표 리스트
주요 요약
2025년 소비자 가전: 전체상
2025년 주요 동향
경쟁 구도
채널 개발
소비자 가전 향후
시장 데이터
면책사항
정보원
베트남의 컴퓨터 및 주변기기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성숙도와 경제 불확실성이 성장을 방해하지만 출시는 지속
삼성, 사용자 친화적인 첨단 제품 덕분에 선두를 확장하다
역동성을 보이지만 가전 및 전자제품 전문업체는 계속 우위를 점하고 있는 소매 이커머스
전망과 기회
성숙도와 소비자 주의가 성장을 저해할 것으로 예상
하이엔드에서는 AI 도입 증가, 데스크톱은 회복력 유지 예정
젊은 세대를 성공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중요할 것
카테고리 데이터
베트남의 차량내 엔터테인먼트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자동차 소유 증가, 특히 대시보드 내 미디어 플레이어의 성장 견인
두 리더가 모든 예산을 커버
카오디오 전문업체가 우세하지만 편의성과 추가 혜택으로 인해 소매 이커머스로 전환하는 소비자가 증가
전망과 기회
자동차 보유율 증가와 경제성 향상으로 성장 예상
고품질 디스플레이 및 AI 기능의 보급 확대 가능성
탑승객을 위한 차량 내 게임의 매력은 성장 기회를 제공
카테고리 데이터
베트남의 홈 오디오 및 시네마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전반적인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홈 시네마 및 스피커 시스템의 프로모션이 성장을 견인
상위 3개 업체는 좋은 브랜드 평판으로 점유율 상승세 지속
매장에서 제품을 평가하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옴니채널 모델의 중요성 대두
전망과 기회
사용자 친화적인 혁신으로 홈 시네마 및 스피커 시스템이 감소 추세를 꺾을 수 있을 것
더 나은 디자인, 음질 및 스마트 기능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려는 플레이어들
정신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AI 기반 맞춤형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데이터
베트남의 홈 비디오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성숙도와 변화하는 시청 습관이 수요에 영향을 미치면서 매출이 감소
삼성이 선두를 유지하지만, TCL은 제품 출시로 인해 점유율이 크게 증가
낮은 가격과 라이브 스트리밍이 소매 이커머스의 점유율 성장을 주도
전망과 기회
전반적인 감소세에도 불구하고 일부 소비자 업그레이드에 따른 고급 제품 성장 가능성
밝아 보인다 미니 LED TV의 미래
제조업체, 고령화 인구의 니즈 충족에 주력할 전망
카테고리 데이터
베트남의 영상 기기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틱톡 마케팅 캠페인으로 하락세가 꺾인 디지털 캠코더
전문가용 카메라의 인기로 캐논, 안정적인 점유율 유지
소매 이커머스는 상승세를 유지하지만 가전 및 전자제품 전문업체는 여전히 우세
전망과 기회
틈새 시장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지만 지속적인 감소세
AI 통합이 이미징 기기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
컴팩트하고 저렴한 카메라의 인기 증가 전망
카테고리 데이터
베트남의 휴대용 플레이어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무선 스피커의 성장이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의 감소를 상쇄
소니가 선두를 유지하고 있지만, 구글의 가격 경쟁력이 점유율 성장을 주도
소매 이커머스의 상승세가 지속
전망과 기회
도시와 농촌 모두에서 무선 스피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무선 스피커의 성장세
무선 스피커에 AI 통합이 점점 더 보편화될 것
무선 스피커의 지속적인 발전이 예상
카테고리 데이터
베트남의 휴대폰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높은 보급률과 업그레이드 부족이 성장을 저해
삼성이 선두를 유지하지만 현지화로 인해 애플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
프로모션, 안정적인 배송, 독점 색상으로 인해 소매 이커머스가 역동적으로 성장
전망과 기회
초기 예측 기간 동안의 지속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후 강한 반등이 예상
지속적인 혁신이 성장에 기여할 것
긴 배터리 수명과 매력적인 외관을 갖춘 어린이 친화적 기기의 성장 가능성
카테고리 데이터
베트남의 웨어러블 일렉트로닉스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스마트 웨어러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매출 및 성장 견인
다양한 제품군과 프로모션 덕분에 삼성의 점유율 상승
온라인 구매의 추가 혜택이 소매 이커머스 성장을 견인
전망과 기회
건강 및 피트니스 모니터링을 위한 제품 개발과 수요가 성장을 견인할 전망
어린이 안전과 신체 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웨어러블 전자제품 수요 증가
건강의 다양한 측면을 모니터링하는 기능이 더욱 널리 보급될 것으로 예상
카테고리 데이터
베트남의 무선 헤드폰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TWS 이어버드는 다양한 작업에 적합하여 성장을 주도
애플, 에어팟의 상징적인 매력으로 선두를 확장
소매 이커머스가 가전 및 전자제품 전문업체의 점유율을 계속 잠식
전망과 기회
진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생활 수준 향상으로 견고한 성장 예상
다양한 환경에서의 안전을 보장하는 AI 통합
스마트 기능 도입으로 협업 촉진될 전망
카테고리 데이터
LSH
영문 목차
영문목차
In 2025, retail volume sales of consumer electronics in Vietnam experienced a modest decline. This trend was primarily driven by the maturity and the saturation of key product categories, which have already achieved high penetration among the population. Despite Vietnam's economy maintaining a stable GDP growth trajectory, inflationary pressures and broader economic uncertainty cast a shadow over the industry. Consumer confidence in income prospects weakened, leading many households to prioritis...
Euromonitor International's Consumer Electronics in Vietnam report offers a comprehensive guide to the size and shape of the in-home, portable and in-car consumer electronics products markets at a national level. It provides the latest retail sales data, allowing you to identify the sectors driving growth. It identifies the leading companies, the leading brands and offers strategic analysis of key factors influencing the market- be they new product developments, distribution or pricing issues. Forecasts illustrate how the market is set to change.
Data coverage: market sizes (historic and forecasts), company shares, brand shares and distribution data.
Why buy this report?
Get a detailed picture of the Consumer Electronics market;
Pinpoint growth sectors and identify factors driving change;
Understand the competitive environment, the market's major players and leading brands;
Use five-year forecasts to assess how the market is predicted to develop.
Euromonitor International has over 50 years' experience of publishing market research reports, business reference books and online information systems. With offices in London, Chicago, Singapore, Shanghai, Vilnius, Dubai, Cape Town, Santiago, Sydney, Tokyo, Bengaluru, Sao Paulo, Seoul, Hong Kong, Dusseldorf and Mexico City and a network of analysts in 100 countries, Euromonitor International has a unique capability and an understanding of diverse markets to develop reliable information resources to help drive informed strategic planning. To learn more about how our research solutions can support you, contact your local Euromonitor International office.
TABLE OF CONTENTS
List Of Contents And Tables
EXECUTIVE SUMMARY
Consumer electronics in 2025: The big picture
2025 key trends
Competitive landscape
Channel developments
What next for consumer electronics?
MARKET DATA
Table 1 Sales of Consumer Electronics by Category: Volume 2020-2025
Table 2 Sales of Consumer Electronics by Category: Value 2020-2025
Table 3 Sales of Consumer Electronics by Category: % Volume Growth 2020-2025
Table 4 Sales of Consumer Electronics by Category: % Value Growth 2020-2025
Table 5 NBO Company Shares of Consumer Electronics: % Volume 2021-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