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IDC PlanScape는 역량을 정직하게 평가하고 이 모델을 기반으로 로드맵과 개선 계획을 개발하여 성숙도 모델을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IDC의 IT 임원 프로그램(IEP)의 겸임 연구 고문인 제럴드 존스턴은 "단일 이벤트에 대한 IT 대응이 잘못되면 경력이 끝날 수도 있지만 CIO와 리더십 팀은 5가지 주요 영역 또는 차원에서 팀의 역량을 꾸준히 개선함으로써 대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IDC PlanScape 도표
주요 요약
재해 복구 성숙도가 왜 중요한가?
재해 복구 성숙도란 무엇인가?
주요 이해관계자는 누구인가?
조직은 재해 복구 성숙도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인식에서 행동으로
기술 구매자가 참여해야 하는 이유
컴플라이언스 체크박스뿐만 아니라 전략적 수단으로 활용 가능
기술 구매자를 위한 조언
모델의 전략적 활용
DR 성숙도를 평가하고 개선하기 위한 전술적 접근법
IT DR 기능 평가 가이드
평가 예시 : 인재 측면
예시 : 재해 복구 성숙도 평가 - 가상의 세계은행
요약
차원별 조사 결과 : 사람
차원별 조사 결과 : 프로세스
차원별 조사 결과 : 기술
차원별 조사 결과 : 시각
평가 결과 요약하기
개선계획 수립
구현 및 진행 상황 모니터링
지속적인 역할과 거버넌스 구축
지속적인 개선 촉진
KPI를 추적하여 DR 기능을 측정하고 개선
보고서, 벤치마킹, 근본 원인 도구 활용
주기적으로 계획을 검토하고 조정
관련 조사
KSM
영문 목차
영문목차
This IDC PlanScape describes how to apply the maturity model by honestly assessing the capabilities and developing a road map and improvement plan based on that model.According to Gerald Johnston, adjunct research advisor for IDC's IT Executive Programs (IEP), "A poor IT response to a single event can be a career-ending proposition, but CIOs and their leadership team can ensure they are prepared by steadily improving their team's capabilities across five key areas or dimensions."
IDC PlanScape Figure
Executive Summary
Why Is Disaster Recovery Maturity Important?
What Is Disaster Recovery Maturity?
Who Are the Key Stakeholders?
How Can My Organization Take Advantage of Disaster Recovery Maturity?
From Awareness to Action
Why Technology Buyers Should Engage
A Strategic Lever, Not Just a Compliance Checkbox
Advice for Technology Buyers
Strategic Use of the Model
Tactical Approach to Assessing and Improving DR Maturity
Guide to Assessing IT DR Capabilities
Example Assessment: People Dimension
Example: Disaster Recovery Maturity Assessment - Hypothetical Global Bank
Summary Overview
Findings by Dimension: People
Findings by Dimension: Process
Findings by Dimension: Technology
Findings by Dimension: Vision
Summarize Assessment Findings
Develop Improvement Plan
Implement and Monitor Progress
Establish Ongoing Roles and Governance
Foster Continuous Improvement
Track KPIs to Measure and Improve DR Capabilities
Leverage Reporting, Benchmarking, and Root Cause Too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