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clouds Aim to Build Commercial Moats by Investing in Software and Managed Services
본 보고서에서는 네오클라우드 제공업체의 동향을 조사하고, 네오클라우드 제공업체의 분류, 비즈니스 모델 진화 분석, 사례 연구, 인수, 제휴, 자체 개발, 오픈소스 통합의 적합성 분석 등을 정리했습니다.
실행 가능한 혜택:
- 네오클라우드 제공업체가 소프트웨어 및 관리형 서비스에 대한 투자를 통해 '상위 계층'으로 진입하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경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주요 네오클라우드 기업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경쟁적 위치, 파트너십, 인수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특히 기업의 AI 도입이 진행됨에 따라 고부가가치 서비스 계층에 대한 투자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답변:
- 포화상태에 이른 GPU 인프라 시장에서 네오클라우드 사업자는 어떻게 차별화할 수 있는가?
- 개발자 및 기업 사용자들의 정착을 가장 잘 이끌어낼 수 있는 매니지드 서비스는 무엇인가?
-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수익성 있게 확장하기 위해 벤더는 구축, 인수, 제휴 중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가?
조사 하이라이트:
- 네오클라우드 제공업체를 세 가지 계층으로 분류하고, 각각의 비즈니스 모델 진화 분석
- 실제 네오클라우드 기업의 사례 연구를 통해 전략적 동향을 소개합니다.
- 소프트웨어 및 매니지드 서비스 생태계 전반을 중점적으로 분석하여 전략적 투자, 오픈소스 통합, 생태계 파트너십을 밝힙니다.
- 인수, 제휴, 자체 개발, 오픈소스 통합을 결합한 전략 플레이북 제시
목차
제1장 주요 조사 결과
제2장 주요 예측
제3장 주요 기업
제4장 네오클라우드 전략적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시장 동향
- 소브린 AI
- 새로운 인프라 패러다임
- 에이전트 AI
- 산업별 기업 요구 증가
제5장 네오클라우드 스택
- 개요
-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는 요인
- 벤더는 매니지드 서비스를 인수/제휴/자사개발 해야할 것인가?
L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