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OEM SDV(Software-Defined Vehicle) 전략의 벤치마킹(2024년)
Benchmarking of European OEM Software-defined Vehicle Strategies, 2024
상품코드:1559484
리서치사:Frost & Sullivan
발행일:2024년 08월
페이지 정보:영문 75 Pa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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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혁적인 메가트렌드에 의해 유럽 OEM은 생태계 전반에서 보다 심층적인 수준의 사전 경쟁 협업에 집중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은 과거에는 기계적인 기능으로 제품을 차별화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소비자들은 운전 보조, 커넥티비티, 편의 서비스 등 소프트웨어로 정의된 기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동화, 자율주행, 공유 모빌리티, 커넥티비티와 같은 기술의 융합으로 인해 OEM은 기존의 하드 포인트 정의 아키텍처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의 아키텍처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러한 추세는 고객의 기대치를 재구성하고, OEM은 새로운 세대의 자동차를 통해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시켜야 하며, 자동차는 바퀴 달린 소프트웨어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업계와 마찬가지로 자동차 업계도 일종의 재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매출을 창출하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자동차의 수명주기 동안 지속적으로 현금 흐름을 창출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DV)는 새로운 안전, 편안함, 편의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정의 자동차에 비해 몇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핵심 기능 모니터링 및 튜닝, 온디맨드(On-Demand) 편의 및 편의 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OTA(Over-The-Air) 업데이트가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OEM은 온디맨드 서비스를 통해 매출을 창출하는 동시에 차량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차량을 개선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SDV는 자동차 산업에서 기념비적인 변화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이 연구는 유럽 OEM의 SDV 전략을 벤치마킹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동향이 유럽내 다양한 OEM 시장 성장과 도입 전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목차
성장 환경
주요 조사 결과
비교 분석 : OEM 하드웨어 전략
비교 분석 : OEM 소프트웨어 전략
비교 분석 : SDV 전략과 실장
소프트웨어 자동차 부문의 변혁
왜 성장이 어려워지고 있는가?
The Strategic Imperative 8(TM)
유럽 OEM Software-Defined Vehicle 전략 벤치마킹에서 상위 3의 전략적 중요 사항의 영향
에코시스템
조사 범위
성장 촉진요인
성장 억제요인
세분화
주요 경쟁사
Software-defined Vehicle 전략 : BMW
BMW 하드웨어 전략
신아키텍처를 채택하는 BMW 모델의 가능성
BMW 소프트웨어 개발 전략
BMW 소프트웨어 플랫폼
BMW 주력 분야, SDV 에코시스템, 전략
Software-defined Vehicle 전략 : Mercedes-Benz
Mercedes-Benz 하드웨어 전략
Mercedes-Benz 신아키텍처 탑재 차종의 가능성
Mercedes-Benz 소프트웨어 개발 전략
Mercedes-Benz 소프트웨어 전략 MB.OS 플랫폼
Mercedes-Benz 주력 분야, SDV 에코시스템과 전략
Software-defined Vehicle 전략 : Renault-Nissan-Mitsubishi
Renault-Nissan-Mitsubishi 하드웨어 전략
신아키텍처 탑재 RNM 모델 후보 리스트
RNM 소프트웨어 개발 전략
RNM 소프트웨어 전략 소프트웨어 플랫폼
RNM 중점 분야, SDV 에코시스템과 전략
Software-defined Vehicle 전략 : Stellantis
Stellantis·하드웨어 전략 STLA 아키텍처
Stellantis·소프트웨어 개발 전략
Stellantis 소프트웨어 전략
Stellantis 중점 분야, SDV 에코시스템과 전략
Software-defined Vehicle 전략 : Volkswagen
Volkswagen 하드웨어 전략
Volkswagen 신아키텍처 탑재 모델의 가능성 리스트
Volkswagen 소프트웨어 개발 전략
Volkswagen 소프트웨어 전략 VW.OS 소프트웨어 플랫폼
Volkswagen 주력 분야, SDV 에코시스템과 전략
Software-defined Vehicle 전략 : Volvo
Volvo 하드웨어 전략
신아키텍처 Volvo 모델 후보 리스트
Volvo 소프트웨어 개발 전략
Volvo 소프트웨어 전략 VolvoCar.OS 소프트웨어 플랫폼
Volvo SDV 에코시스템과 전략
성장 기회 영역
성장 기회 1 : 진화하는 에코시스템
성장 기회 2 : FoD 비즈니스 모델
성장 기회 3 : 범업계 제휴
베스트 프랙티스의 평가
베스트 프랙티스의 평가
Frost Radar
Frost Radar
다음 스텝
성장 기회의 이점과 영향
다음 스텝
다음 스텝으로 이동
도표
면책사항
KSA
영문 목차
영문목차
Transformative Megatrends Forcing European OEMs to Focus on Pre-competitive Collaboration at a Deeper Level Across their Ecosystem; Previously Unseen in the Automotive Industry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s (OEMs) used to differentiate their products based on mechanical features. Today, however, consumers are increasingly looking for features defined by software, such as driver assistance, connectivity, and comfort-convenience services. The convergence of technologies including electrification, autonomous driving, shared mobility, and connectivity is causing OEMs to migrate from the traditional hardpoint-defined architecture to a software-oriented architecture. Meanwhile, these trends are reshaping customer expectations and forcing OEMs to address them in new-generation vehicles, thereby turning vehicles into software on wheels.
Similar to the mobile phone industry, the automotive industry is experiencing a sort of rebirth. The traditional business models of generating revenue cyclically are being challenged by continuous cash flow generation throughout the vehicle life cycle. Beyond unlocking new safety, comfort, and convenience features, software-defined vehicles (SDVs) have several advantages compared to their hardware-defined counterpart. SDVs allow customers over-the-air (OTA) updates that cover firmware patches; infotainment to receive improvements; monitoring and tuning of core functional capabilities, such as powertrain and vehicle dynamics; and feature-on-demand comfort-convenience services. This allows OEMs the opportunity to improve and upgrade vehicles on the go throughout their life cycle while generating revenue from feature-on-demand services, which culminates in deeper, more connected relationships with customers.
SDVs are at the forefront of monumental changes in the automotive industry. This research service aims to benchmark European OEM SDV strategy. It discusses the impact of these trends on the growth and deployment strategies of different European OEMs in the 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