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국민은 생활비 상승에 직면하고 있으며 2025년 물가 수준에 대한 소비자의 민감도는 여전히 높습니다. 2025년 7월부터 판매서비스세(SST)가 더 많은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확대되는 것, 올 하반기 RON95 가솔린 보조금이 폐지되는 것, 전력요금 조정 등 정부 정책 변경은 모두 필수품과 비필수품 가격 상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Euromonitor International의 조사 보고서 "말레이시아의 컨슈머 헬스 시장"은 국가 수준 시장 규모와 형태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최신 소매 판매 데이터를 제공하여 성장을 이끌어내는 분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029년까지의 예측은 시장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보여줍니다.
대상 제품 : 알레르기 관리, 허브/전통 제품, OTC, 소아용 컨슈머 헬스, 스포츠 영양, 비타민과 영양 보조 식품, 체중 관리 및 웰빙
데이터 범위 : 시장 규모(분석 및 예측), 기업 점유율, 브랜드 점유율, 유통 데이터
이 보고서를 구입하는 이유
컨슈머 헬스 시장의 상세한 파악
성장 분야를 특정하고 변화를 촉진하는 요인을 특정
경쟁 환경, 시장의 주요 진출기업, 주요 브랜드를 이해
5년간의 예측을 이용하여 시장이 어떻게 발전할 것으로 예측되는지를 평가
Euromonitor International은 시장 조사 보고서, 비즈니스 참고서 및 온라인 정보 시스템 출판에서 50년 이상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런던, 시카고, 싱가포르, 상하이, 빌뉴스, 두바이, 케이프타운, 산티아고, 시드니, 도쿄, 벵갈루루, 상파울루, 서울, 홍콩, 뒤셀도르프, 멕시코시 티에 사무소를 두고 100개국에 분석가 네트워크를 보유한 이 회사는 독자적인 능력과 다양한 시장을 이해하고 정보 기반 전략 입안을 지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자원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목차
목차 및 표 목록
주요 요약
2025년 컨슈머 헬스 : 전체상
2025년의 주요 동향
경쟁 구도
소매업의 발전
컨슈머 헬스의 향후는 어떻게 될까
시장 지표
시장 데이터
부록
OTC 등록 및 분류
비타민 및 영양보조식품의 등록 및 분류
셀프메디케이션/셀프케어와 예방의학
스위치
면책 조항
정의
출처
말레이시아 진통제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말레이시아인은 보다 빠르고 강력한 통증의 완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기업과 현지 참가 기업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습니다.
건강 및 퍼스널케어 용품점은 여전히 주력 채널
전망과 기회
아세트아미노펜과 아스피린이 주된 견인역이 되어 성장의 기세가 계속됩니다.
투약 방법 혁신에 의해 속효성 포지셔닝이 향상
비용 압력이 높아짐에 따라 제네릭 의약품이 보급됩니다.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에서 기침, 감기, 알레르기(꽃가루 알레르기)의 치료법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예방적 습관이 꾸준한 성장을 유지합니다.
약용 과자류에서 Lofthouse of Fleetwood가 선두를 유지
건강 및 퍼스널케어 용품점이 매출을 견인해 카테고리간의 경쟁이 격화됩니다.
전망과 기회
허브나 기존 대체품이 보급됨에 따라 코 스프레이가 미래의 성장을 뒷받침
비경구 치료제의 확대와 특수 용도용 변종에 대한 투자가 기대됩니다.
유효성은 여전히 중요한 차별화 요인입니다.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 소화기 치료제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생활비의 상승이 제네릭 의약품으로의 전환을 촉진합니다.
Reckitt Benckiser가 선두를 유지하고 제네릭 의약품이 강세를 보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약국이 소화기계 약 유통을 독점하고, 소비자는 on-the-go 형태로 이행
전망과 기회
비용 압력에 의해 현지 브랜드와 제네릭 브랜드 수요가 가속됩니다.
On-the-go 포맷이 편리성을 향상
허브와 전통요법은 수입을 통해 확대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 피부과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기저귀 발진 치료의 프리미엄화가 성장을 지지합니다.
Ego Pharmaceuticals가 가속하는 가운데, Actavis는 여전히 선두입니다.
E-Commerce가 확대되는 한편, 약국은 계속 리드하고 있습니다.
전망과 기회
기저귀 발진 치료의 프리미엄화에 의해 가치 성장을 가속
현지 제조업체는 비용 의식이 높은 소비자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지만, 한편으로 표준적인 샴푸와의 경쟁에 의해 탈모 치료의 성장이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정책 변경에 의해 약국에 수요가 이동할 전망이지만, E-Commerce에는 한층 더 확대의 가능성이 남아 있습니다.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의 NRT 금연 보조제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전자 담배 문화가 성장을 억제합니다.
Johnson & Johnson이 리드하는 한편, GSK는 후퇴
약국이 여전히 주요 채널이며, 전자상거래가 견인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전망과 기회
비용 압력 하의 엄격한 전망
패치는 가장 빠르게 성장
전자담배 금지에 의해 수요가 NRT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표시기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 수면 보조제
2025년 발전
말레이시아 아이 케어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은 안정된 수요를 유지합니다.
Eye Mo는 이미지를 쇄신해 리더십을 유지합니다.
유통의 확대로 편의점이 세력을 확대
전망과 기회
표준 안과 의료 수요를 유지하기 위한 디지털 습관
위생과 안전 관점에서 바이알 포장이 선호되는 한편, 눈 건강 보충제는 경쟁상의 위협이 됩니다.
규제의 변경은 알레르기성 안과 케어를 지원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의 상처 케어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프라이빗 브랜드의 성장이 상처 케어의 경쟁을 격화시킵니다.
Beiersdorf가 리드를 지키는 한편, Dr.Check가 가속
약국은 상처 케어 용품 구입에 계속 선호되는 채널
전망과 기회
프라이빗 브랜드의 확대에 의해 전체적인 가치 성장이 둔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혁신에 대한 투자는 매력을 높입니다.
프라이빗 브랜드의 성장을 통한 합리적 가격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 비타민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소비자가 보다 신중해질수록 가격 프로모션이 강화됩니다.
Amway가 선두를 유지하지만 By-health가 가장 빠른 성장을 기록합니다.
약국이 기세를 늘리는 한편, 건강 및 퍼스널케어 용품점이 계속해서 주요 채널이 되고 있습니다.
전망과 기회
가격에 대한 민감성이 소비자 행동을 형성합니다.
발포성 및 씹을 수 있는 유형의 제품이 혁신을 추진하고, on-the-go 선택지가 확대
참가 기업에 의한 가격 인하 전략 중에서 면역 및 에너지는 여전히 최우선 사항입니다.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의 영양 보조 식품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다양한 제품에 대한 안정적인 수요를 촉진
말레이시아에서는 소비자가 건강한 노화에 주목하는 중, USANA가 영양 보조 식품으로 최고 순위를 유지합니다.
건강 및 퍼스널케어 용품점이 유통을 리드해, 약국이 기세를 늘리고 있습니다.
전망과 기회
세련된 포지셔닝이 프로바이오틱스와 미네랄을 증강할 것입니다.
미용과 세포 건강 보충제가 인기를 확보합니다.
고령화가 NMN 및 조합 제품의 추진력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에서 체중 관리와 건강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생활비 상승이 카테고리 전체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Nu Skin이 리드하는 한편 Abbott가 세력을 확대
현대 식료품 소매업이 성장하는 가운데 직접 판매는 여전히 호조입니다.
전망과 기회
영양 음료 보충제가 성장 예측을 견인
GLP-1 체중 감량 제품의 영향은 한정적으로 예상되며, 국제적인 직접 판매업자가 유통의 우위성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용 압력 하에서는 할인이나 번들 판매가 계속 중요해집니다.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 스포츠 영양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말레이시아에서는 스포츠 영양 수요가 견조하게 추이해, 2자리수 성장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Herbalife가 선두를 유지하고 LAC Global이 가장 빠르게 성장
건강 및 퍼스널케어 용품점이 주요 채널이 되고, 약국도 점유율을 확대합니다.
전망과 기회
세분화와 라이프 스타일 포지셔닝이 성장을 견인
식물성 단백질과 운반 가능한 식품의 추가 확대가 전망됩니다.
보충제 제조업체가 스포츠 영양에 참가하고, 유통은 온라인으로 이행합니다.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 허브/전통 제품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문화적인 영향이 꾸준한 성장을 지속
브랜드의 Suntory는 혁신적인 캠페인으로 선두를 유지합니다.
약국이 영업 범위를 확대
전망과 기회
현지 식재료는 경쟁력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성장 지속
새로운 규제가 시행되어도 문화유산은 계속 수요를 지지할 것입니다.
카테고리 데이터
말레이시아의 소아 소비자 보건
주요 데이터 결과
2025년 발전
프리미엄화와 보충제가 강력한 성장을 보장
GSK가 선두를 유지하고, By-health가 가장 빠른 성장을 기록합니다.
E-Commerce가 기세를 늘리는 중, 소매업과의 제휴가 유통을 촉진합니다.
전망과 기회
보충제는 계속해서 주요한 촉진요인이 됩니다.
구미나 새로운 포맷이 보급될 전망입니다.
약국 채널의 확대 중 지속되는 기침 및 감기약의 중요성
카테고리 데이터
JHS
영문 목차
영문목차
Consumers remain highly sensitive to price levels in 2025, as Malaysians face a mounting cost of living. Government policy changes, including the expansion of the Sales and Services Tax (SST) to cover more goods and services from July 2025, the removal of RON95 petrol subsidies in the second half of the year, and adjustments in electricity tariffs all contribute to rising prices across essential and non-essential products.
Euromonitor International's Consumer Health in Malaysia report offers a comprehensive guide to the size and shape of the market at a national level. It provides the latest retail sales data 2020-2024, allowing you to identify the sectors driving growth. Forecasts to 2029 illustrate how the market is set to change.
Product coverage: Allergy Care, Herbal/Traditional Products, OTC, Paediatric Consumer Health, Sports Nutrition, Vitamins and Dietary Supplements, Weight Management and Wellbeing.
Data coverage: market sizes (historic and forecasts), company shares, brand shares and distribution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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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monitor International has over 50 years' experience of publishing market research reports, business reference books and online information systems. With offices in London, Chicago, Singapore, Shanghai, Vilnius, Dubai, Cape Town, Santiago, Sydney, Tokyo, Bengaluru, Sao Paulo, Seoul, Hong Kong, Dusseldorf and Mexico City and a network of analysts in 100 countries, Euromonitor International has a unique capability and an understanding of diverse markets to develop reliable information resources to help drive informed strategic planning. To learn more about how our research solutions can support you, contact your local Euromonitor International office.
TABLE OF CONTENTS
List Of Contents And Tables
EXECUTIVE SUMMARY
Consumer health in 2025: the big picture
2025 key trends
Competitive landscape
Retailing developments
What next for consumer health?
MARKET INDICATORS
Table 1 Consumer Expenditure on Health Goods and Medical Services: Value 2020-2025
Table 2 Life Expectancy at Birth 2020-2025
MARKET DATA
Table 3 Sales of Consumer Health by Category: Value 2020-2025
Table 4 Sales of Consumer Health by Category: % Value Growth 2020-2025
Table 5 NBO Company Shares of Consumer Health: % Value 2021-2025
Table 6 LBN Brand Shares of Consumer Health: % Value 2022-2025
Table 7 Penetration of Private Label in Consumer Health by Category: % Value 2020-2025
Table 8 Distribution of Consumer Health by Format: % Value 2020-2025
Table 9 Distribution of Consumer Health by Format and Category: % Value 2025
Table 10 Forecast Sales of Consumer Health by Category: Value 2025-2030
Table 11 Forecast Sales of Consumer Health by Category: % Value Growth 2025-2030
APPENDIX
OTC registration and classification
Vitamins and dietary supplements registration and classification
Self-medication/self-care and preventive medicine
Switches
DISCLAIMER
DEFINITIONS
SOURCES
Summary 1 Research Sources
ANALGESICS IN MALAYSIA
KEY DATA FINDINGS
2025 DEVELOPMENTS
Malaysians demand faster, stronger pain relief
Global and local players share the spotlight
Health and personal care stores remain the go-to channel
PROSPECTS AND OPPORTUNITIES
Growth momentum will continue with acetaminophen and aspirin as key drivers